카자마 준
초심자를 위한 정보

장단점

장점

단점


기본 콤보

⚠️ 멀리 날리려면 막타를 4RPLP 6 RP 대신 66RP LK4RK RP 로 변경

날먹 패턴

LP RP RP → 이즈모 파생 이지
개기는 상대: 이즈모LP LP (빠른 상단) 또는 이즈모 6AP (중단, 카운터시 13F 추가타)
 앉는 상대: 이즈모LK (중단)
 굳는 상대: 이즈모LP+RK (잡기) 또는 RKLP (하단)
이즈모 LK 가드 시키고 6RP+LK
이즈모LK 는 날아차는 모션 때문에 딜캐가 있어보이지만 -6 프레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딜캐나 공격하려고 시도하는 상대에게 중상단 손반격기 6RP+LK를 먹여줄 수 있다.
RP LP AP 가드 시키고 9RK LK
RP LP AP 3타는 가드백이 있어 상대의 공격이 헛치기 쉽다. 바로 9RK LK를 질러보자.
LP+RK LK RK
3타가 중단, 4타가 하단이라 잘 먹히는 기술이다. 특히 4타 카운터시 9RP 추가타를 넣을 수 있다.
LP RP 가드 시키고 1LP LP AP
1LP 가 살짝 뒤로 빠지는 모션이라 상대의 원잽을 피하고 1LP LP AP 히트가 가능하다.
무지성 9RK LK
준이 익숙하지 않은 상대라면 9RK LK 1타를 막고 2타 전에 내밀다 카운터 나는 경우가 많다. 막혀도 -12 밖에 안 되니 초심자라면 많이 질러보자.
횡AP 가드 시키고 앉아 3RP
횡AP 이후에 -4F 밖에 안 되고 준이 앉은 자세가 되어 상대가 빠른 상단기를 날릴 때 앉아 3RP 로 카운터를 내기 쉽다.

주요 패턴

근거리

LP RP 횡RK 또는 횡AP
10프레임 원잽 파생으로 압박하기 좋다. 횡RK 는 가드시키면 +6 프레임 이득이므로 원하는 공격을 이어나기기 좋다. 횡RK 를 원으로 끊으려는 상대라면 횡AP를 써주자. 상단을 회피하면서 역으로 앉은 자세에서 이지를 걸 수 있게 된다.
3LP RP
상대가 앉는 것을 견제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잘 쓰이는 왼어퍼 파생인 3LP RP 를 써보자. 2타 카운터시 9LP 가 확정이며, 2타를 앉아서 피하는 상대가 있다면 3LP LP 를 선택해 볼 수도 있다.
기상LP RK RP 또는 기상 LP RK AP 이지
앉아있는 자세로 붙어있다면 쓰기 괜찮은 이지. 둘 다 막히면 뜨는 위험한 기술이지만 딜캐를 쎄게 맞지 않는다면 자주 써주자. 특히 3타 RP 하단이 카운터가 나면 9RP로 후속타까지 먹일 수 있다.
4RP LP
중거리에 66RP 이지가 있다면 근거리에는 4RP LP 이지가 있다. 중상단 파생으로도 이지가 되고 굳은 상대에게는 6 입력으로 겐지츠 이행 후 겐지츠 자세로 중하단 이지도 가능하다. 2타를 앉는 고수 상대라면 약하더라도 딜캐가 없이 안전한 4RP RP를 먹여주자.
불리 프레임에서 2AK
상대에게 공격을 가드 당했더라도 연달아 2AK 로 카운터를 시도해보자. 느린 중단 기술이나 하단 기술이라면 역으로 카운터 공중 콤보를 먹일 수 있다.

중거리

66LK AK
66LK 가 호밍기인데다 AK 히트시 추가타가 가능하고, 가드가 되어도 +3 프레임 이득이어서 잡기 9AP, 3RP+LK 를 걸기 쉽다.
66RP
66RP 가 16프레임으로 빠른 기술인데다 66RP6을 입력하면 겐지츠 자세가 되므로 중하단 이지를 걸기 좋다. 상대가 빠르게 개기는 상대라면 66RP LK를 쓰자. 모든 발악을 씹는데다 2타를 딜레이 줄 수 있어 더욱 혼란스럽다.
6AK LP, 1RP, 2RP2(캔슬)
앉은 자세로 접근하기 좋은 방법. 앉아서 접근한 뒤 앉아 3RP 하단이나 기상RP 중단으로 카운터 이지를 노리거나, 앉아1AP 로 잡기를 걸어볼 수있다.
3LK
6RP보다도 리치가 긴 중단 호밍기인 주제에 후딜도 -8F 밖에 되지 않는 기술. 단타라서 아쉬울 수는 있겠지만 적지 않은 22대미지에 벽꽝, 벽부수기가 가능하며, 가드하고 자꾸 12F 이상의 손 기술을 내미는 상대라면 가드시키고 6RP+LK 패링기로 콤보 한 사발을 먹여줄 수도 있다.

그 밖의 참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