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마 준
주요 기술 및 패턴

주요 패턴

66RP → 2타 파생 및 겐지츠 자세 이행
1타 히트시 LK 2타가 확정이며 가드 당해도 LK는 딜캐가 없다. 상대가 앉는다면 RP 중단이나 자세 파생으로 이지를 걸기 쉽다. 윗 그림 참조
4RP LP → 2타 파생 및 겐지츠 자세 이행
호밍 성능이 있는데다 66RP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파생기로 압박할 수 있다. 상대가 2타를 앉는다면 4RP RP 로 괴롭혀주자. 딜캐 없는 중단기라 부담도 없다.
LP RP RP → 이즈모
3타를 앉기 쉽지않고 가드해도 +6F 이득이므로 이즈모 자세 이지를 쉽게 걸 수 있다.
6LK RP → 이즈모
LP RP RP 3타를 앉는 상대를 혼란시키는 이즈모 진입기
LP LP → 이즈모
상대가 너무 잘 앉는다 싶으면 LP LP 중단기술로 이즈모를 잡자. 다만 가드시 이득이 없으니 주력으로 쓸 수는 없다.
RP LP → 3타 파생
RP LP AP 는 3타가 상단이지만 가드시 +2F 이득에 적당한 가드백까지 있어 상대가 헛치는 걸 캐치하기 좋다. RPLP 다음 않는 경우가 많다면 RP LP RK LP 를 사용해보자. 4타가 막혀도 -9F이라 딜캐가 없다.
4RP LP → 3타 파생 및 겐지츠
3타 파생인 RPRK 는 딜캐가 없으니 부담없이 지를 수 있다. 만약 상대가 굳는다면 겐지츠 자세로 파생해 이지를 걸기 쉬워진다.
1RP, 2RP, 횡AP, 겐지츠LP 등 → 앉은 자세
1RP2RP, 겐지츠 LP 는 리치가 길고 사용 후 앉은 자세가 되므로 준의 강력한 앉은 자세 기술로 이어서 압박하기 좋다. 횡 AP는 모션 때문에 앉은 자세라는 걸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가드시에도 -4F 밖에 안되서 후속타로 카운터 내기 쉽다. 그 외에도 겐지츠 자세 후 2 유지, 1RK 후 2 유지, 앉아 AK 후 2 유지로 선택적 앉기가 가능한 기술이 있고, 캔슬 기술로는 6RP 캔슬, 기상AP 캔슬, 4LP 캔슬로 앉은 자세 이행이 가능하다.
앉은 자세 → 앉은 자세 기술
카운터시 콤보 가능한 앉아3RP기상RP 로 압박하기 좋다. 빠른 기술로 개기는 상대라면 앉아1AP 로 잡아서 콤보를 먹이거나 벽꽝되는 10F 앉아3LP 맛을 보여줄 수도 있다.

주요 기술

9LP, 앉아3LP
벽꽝이 되는 10 프레임 딜캐기. 9LP 는 월 브레이크도 가능하고 필드에서는 대시 6RP 로 추가타까지 가능.
AP
13F 발동의 쌍장 AP. 빠른 기술이라 상대 공격의 맥을 끊기 좋다. 히트 인게이저는 덤.
3RK
3RK 는 막히고 -14지만, 리치가 길고 가드백이 있어서 쉽게 딜캐 당하지 않는 기술. 카운터시 콤보도 찍기 콤보가 가능해 월등한 대미지를 보여준다.
6RK, 3LK
주력 호밍기. 6RK 는 상단인 대신 가드 시켜도 이득이며 3LK 는 중단이면서도 딜캐가 없고 벽꽝이 가능해 벽 앞에서 횡을 치는 상대를 묶어두기 좋다.
1LP LP AP
+15F 발동 중단기인 1LP LP AP. 1타 히트시 마지막까지 확정인데 보고 3타를 넣을 수 있어서 타수 장난하기 좋은 기술. 2타 막히면 -11이므로 아프게 맞지 않음. 벽 앞에서 벽꽝도 유발.
3LP RP
흔히 왼어퍼투로 불리는 3LP RP. 근접 싸움에서 개기는 상대에게 유효. 2타 카운터시 9LP 가 확정.
6LK
+16F 발동 중단기. 1타만 사용하면 가드 당해도 -9F 이므로 딜캐가 없다. 2타 파생으로 28 횡이동, RP 이즈모 이행, RK 중단 날리기가 있어서 굳은 상대에게는 횡RK, 개기는 상대에겐 RP 카운터를 노릴 수 있다.
6LP, 8RP
단타로 이즈모 자세 들어가는 기술. 6LP 는 중단이고 8RP 는 상단이지만 호밍기. 이즈모 자세에서 파생되는 기술은 상, 중, 하 모두 있으며 전반적으로 성능이 좋음. 특히 8RP 의 경우 가드시 +6F이므로 13F 발동인 이즈모LPLP 가 모든 기술을 이김
2RP
가드시 -4F 인 20F 중단기. 카운터시 콤보가 가능하다. 보기보다 리치도 길고 앉은 자세가 되어 히트시 앉아 3RP기상RP 식으로 이어서 이지를 걸 수 있다. 상대방도 앉히는 것은 덤. 빠른 기술은 아니지만 안전하게 지를 수 있는 중단기.
2AP
2AP 는 26F 발동이라 느린 기술이지만 상단 회피가 붙어있어 상대가 라운드 시작하자마자 빠른 상단으로 압박하려는 타입이면 과감하게 시작 2AP를 질러보자. 넉넉한 상단 회피 판정으로 시작하자마자 공중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바닥에서 일어나지 않는 상대를 빨리 일으키기도 좋다.
2AK
흔히 자운이라 불리는 2AK 는 하상 판정에 14F으로 발동도 빠르고 막혀도 후딜이 -6F 밖에 안된다. 특히 점프 판정이라 상대가 하단을 내밀것 같을 때 지르면 불리 프레임에서도 이기는 경우가 많다. 철권7과 달리 철권8에서는 공중 판정이라 흘리기도 되지 않아 더 지르기 좋아졌다.
9RK LK
16프레임 컷킥 9RK LK. 가드당하면 -12F라 안전하진 않지만 낮은 계급에서는 1타 막고도 2타를 맞는 경우가 허다하다. 저단 절단기.
66LK AK
66LK AK 는 바닥 붕괴를 유발하는 벽콤으로도 유용하지만 필드에서도 2타 가드시 +3인 기술이라 좋다. 단 2타가 잽으로 끊기므로 잽을 자주 쓰는 상대에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음.
횡 RK
횡 RK는 18F 발동에 가드시 +6F 인 히트 인게이저 기술. 히트 중에는 히트시 상대를 앉힌다.
1LK, 2RK, 1RP, 앉아 3RP, 이즈모 RK, 겐지츠 LP
주요 하단 기술. 1LK2RK 는 선 자세에서 나가지만, 1RP, 앉아3RP, 이즈모RK, 겐지츠LP 는 앉은 자세라 상단을 회피한다. 2RK 는 대미지는 낮지만 1LK, 1RP 와 달리 횡을 도는 상대에게 유효하다. 앉아3RP, 이즈모RK 는 카운터시 콤보로 이행된다. 겐지츠LP 는 카운터시 추가타 9RP 가 확정이다.
LP+RK LK RK
백로 LP+RK 이후에 파생되는 기술로, 무천일상각 3AK RK 랑 같은 모션이지만 발동이 느려터진 3AK 에 비해 빠르게 연타가 들어가고 4타 하단 전에 3타 중단 때문에 쉽게 앉기 어렵다. 만약 3타가 카운터 나면 4타 하단이 확정. 4타 중단 파생도 있지만 발동 프레임이 달라서 완전한 이지가 성립하진 않는다. 그래도 가끔씩 써주면 적중도가 높은 기술.

중거리용 기술


벽 날리기 기술


재벽꽝 기술


벽 붕괴 기술


바닥 붕괴 기술


바닥 붕괴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