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마 준
패치 내역
- 철권 패치 내역 중 준과 관련된 사항만 기재합니다.
- (…) 안의 내용은 패치노트에 언급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패치 내역
v1.04.00 (2024.5.8.)
- 향후 업데이트의 조정 방침 (전 캐릭터 공통 사항)
- 일부 캐릭터가 철권8 만의 개성이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 일부 캐릭터가 높은 콤보 대미지나 과한 성능의 기술을 갖추고 있다
- 일방적인 공격을 밀어붙이는 경우가 많아, 플레이어의 방어 테크닉을 활용하기 어렵다
- 준의 조정 방침 - v1.04 조정 방침과 관련해, 일부 과한 기술의 성능을 억제하는 조정을 했습니다. 스펙이 크게 변경되는 것을 감안해 다음 v1.05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기술을 상향할 예정입니다.
- 카자마의 힘 기술 - 체력 소비량을 재검토하고, 소비하는 체력이 모두 회복 가능한 체력이었던 것을 일부(3분의 1)는 회복이 불가능한 체력으로 변경했습니다. 히트 상태 중에도 체력 소비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줄이는 정도로 조정해, 전혀 페널티 없이 카자마의 힘을 쓰던 상황을 없앴습니다. 단 카자마의 힘 기술이 소비하는 체력에 의해 스스로 K.O 되지는 않습니다.
- 히트 중 RP+LK - 1타를 횡으로 피하면 2타가 추적하지 않습니다. 가드시 체력 회복량을 (24에서 8로) 줄였습니다. 원거리에서 히트시 2발 연속 히트가 되지 않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레이지 중 3AP - 몸 판정을 위쪽으로 늘리고, 공격 판정 범위를 위로 늘려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히트 중 6AP - 히트 게이지 소비량을 180F에서 120F으로 줄였습니다.
- 6RP+LK - 오른손 공격 패링 성공시 상대방의 움직임을 수정해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3LP RP - 공격 판정을 아래로 넓혀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3RP - 피격 판정을 확대해 (상대의) 공격을 피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9RK LK - 공격시 3타의 추적성능을 높이고, 공중 콤보 도중 헛치는 상황을 줄였습니다.
- 이즈모LK - 공격시 상대를 넘어가지 않도록 몸 판정을 아래로 늘렸습니다.
- 겐지츠 잡기반격 - 에디의 네가티바(그라운드) 자세 중 9AP 잡기를 반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츠RP - 체력 소비량이 (18에서 12)로 줄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공중 히트시 타격잡기로 이행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6AP - (체력 소비량이 8에서 6로 줄었습니다.)
- AK - (체력 소비량이 8에서 12로 늘었습니다.)
- 3RP AP - (체력 소비량이 20에서 24로 늘었습니다.)
- 1LP LP AP - (체력 소비량이 10에서 12로 늘었습니다.)
- 앉아1AP - (전 캐릭터 공통 사항) 공중 콤보가 가능한 잡기는 대미지 양을 고려해, 발생프레임을 (11F 에서) 14F 으로 통일했습니다.
- 잡기 - (전 캐릭터 공통 사항) 카운터 잡기시 잡기 풀기 가능한 시간이 10F에서 14F으로 증가했습니다. 카운터 잡기시 효과를 추가하여 알아보기 쉽게 했습니다. 잡기 후 회복 가능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잡기가 있어서 수정되었습니다.
- 달리는 중에 밟기 - (전 캐릭터 공통 사항) 공중 히트시 바닥 붕괴나 바닥 폭발 기믹이 발동하지 않게 변경했습니다.
- 온라인 대전 중 패킷 송수신 및 롤백 처리 최적화
- 온라인 대전 중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처리 누락 시 빨간색 아이콘 판정 로직 개선
- MY REPLAY & TIPS 에서 리플레이 재생 중 등장/승리 연출을 건너뛸 수 있도록 개선
- EXCITING REPLAY 로딩 시간 최적화
- CHARACTER CUSTOMIZE 에서 상반신 피부색이 의도치 않게 되는 오류 수정
v1.03.02 (2024.4.16.)
- (패치노트 미기재 사항) 온라인 매치에 철권력이 반영되어 비슷한 유저간에 매칭이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 외 준 변경사항 없음
v1.03.01 (2024.4.2.)
- 히트스매시 - 1타와 2타가 모두 빗나가도 체력이 회복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히트 및 가드 시에 한해서만 체력이 회복되는 것이 올바른 사양입니다.
※ 2타 추적 성능은 다음 업데이트에서 조정할 예정입니다. - AK - 다운된 상대에게 발동한 기술이 가드 되었을 때 경직시간을 6F으로 늘렸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드된 경우와 경직차를 일치시키기 위한 변경입니다.
가끔씩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6RP - 벽 근처에 공격이 적중되었을 때 상대와의 충돌 판정을 넓혀서, 캐릭터끼리 겹치거나 자리가 바뀌는 현상을 막았습니다.
- 앉아 3LP - 상대가 앉아서 가드했을 때의 움직임이 선 상태와 달랐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MAIN MENU' 에서 게임을 종료할 수 있도록 'QUIT' 추가
v1.02.01 (2024.2.29.)
- RP+LK - 히트스매시 2타 충돌 판정을 위로 넓혀 떠있는 상대의 밑으로 지나가기 어려워지도록 충돌 판정을 조정했습니다.
- 이즈모 AP - 찍기 콤보 삭제. 공중에 뜬 상대에 대해 내리치는 기술로 생기는 찍기 성능을 변경해, ⬅️를 입력해 낙법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찍기 공격을 사용해 일부 캐릭터의 공중 콤보가 예상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되어있었던 것을 고려한 변경입니다.
v1.01.04 (2024.2.7.)
- 66LKAK - 벽콤 너프.
경직시간을 5F으로 늘렸습니다.
가드시 상대의 경직시간을 5F으로 늘렸습니다.
이 기술을 공중 콤보의 마지막에 히트시켜 지면에 내리찍은 뒤, 의도하지 않은 추가공격이 들어가게되어, 예상을 크게 웃도는 콤보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되어 있던 것을 고려한 조정입니다. 가드시 경직치는 +3F 그대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9LP - 귀살 추가타 너프
히트시 리액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추가 공격이 들어가게되어, 예상을 크게 웃도는 대미지를 줄수 있는 것이 가능했던 것을 고려한 조정입니다. - 스페셜 스타일 (공통사항)
- 행동후 경직상태에서 공격이 선입력되었을 때 일부 기술의 공격 입력이 예상보다 1F 늦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v1.01.03 (2024.1.26.) 출시
- 기상AP - 카운터 후 귀살 콤보 불가 너프
기상AP 카운터시 후속타의 지상 판정 프레임이 감소 (+18F → +14F)
v1.00.02 (2023.10.20.) CBT
- 히트 버스트 변경(공통사항): 파워 크러시 추가, 대미지 15에서 12로 감소, 칩 대미지 4에서 3으로 감소, 히트시 이득프레임 3F에서 2F로 감소, 가드시 이득프레임 3F에서 1F로 감소, 리치 감소
- 이즈모 AP 가 히트시 다운
- 4AK 가 히트시 다운, 대미지 21에서 25로 변경
- LPRP 후딜이 감소(+4F/-7F → +6F/-3F)
- 66AP 의 본인 대미지를 8에서 6으로 감소, 가드 대미지를 12에서 6으로 감소
- 겐지츠 RP+LK 가드시 -18F에서 -14F로 감소
- RP+LK 1타 히트시 반드시 2타 확정, 가드시 후딜 -4F에서 -6F으로 증가
- 66LKAK 마지막 히트 상태를 찍기에서 바운드로 변경
- 9RKLK 히트시 미아레 자세 이행 속도 감소
- LPLP / 6LP 히트 및 가드시 후딜 증가
- 미아레 RP 대미지 35에서 30으로 감소. 가드 대미지 14에서 9로 감소
v1.00.01 (2023.7.21.) C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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